리뷰를 유도하는 3가지 전략

리뷰를 유도하는 3가지 전략

온라인에서 좋아보이는 제품을 발견해도 후기가 없으면 선뜻 구매하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리뷰를 유도하는 전략 3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상호보상 전략

많은 쇼핑몰에서 베스트 리뷰를 뽑아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쇼핑몰처럼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리뷰를 쓰시면 강의자료나 요약자료, 혹은 기타 혜택을 드릴 수 있겠죠?
짧은 리뷰를 작성하면 고객은 혜택을 받고, 콘텐츠에는 리뷰가 생기니 서로에게 좋은 일이에요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면 리뷰작성 확률을 높일 수 있어요 😉

2. 즉시성

라이브클래스 안에는 리뷰를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알고 계셨죠? 😀 혹시 모르셨다면 리뷰작성하는법📝 을 알아보세요! )
강의 시간 내에 리뷰쓰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시간이 지난 후에는 리뷰작성하려면 일부러 시간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작성할 확률이 떨어집니다. 강의 시간 마지막에 5~10분 정도의 시간을 마련하시고 리뷰작성을 요청하시면 리뷰를 작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강의 시간 내에 리뷰작성 시간을 확보하셔서 리뷰 작성 확률을 높여보세요 😉

3. 쉽게 리뷰작성을 하는 방법을 제시

좋은 리뷰가 나오려면 몇가지 가이드라인이 있어야 합니다. 가이드라인이 없다면 ‘좋았어요. 추천합니다’ 정도의 추상적인 리뷰만 달릴 수도 있을 거에요. “강의에서 어떤 점이 좋았는지”, “내가 새로 알게된 것은 무엇이었는지” 등의 간단한 가이드라인 2-3개만 제시하면 고객이 쉽게 질 좋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셔서 질 좋은 리뷰를 받아보세요 😉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