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나만의 브랜드와 청중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나만의 브랜드와 청중

점차 주변 지인 중 온라인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로서 소소하게 데뷔를 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 소식을 전하는 목소리 톤에서 물씬 설레임과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  현재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세계적으로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며 그 성장세는 앞으로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이를 따라 여타 매체 못지 않은 영향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도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아가 하나의 브랜드로서 영향력이 있다는 것 알고 있었나요? 💁‍♀️ 사람은 서로의 매력과 차별성에 끌리는 존재이고 이는 온라인 상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크리에이터가 나만의 고유한 브랜드로서 자리 매김한다면 대체 불가한 매력을 가지게 되어 수많은 청중을 사로잡게 됩니다. 요즘 여러분이 가장 애정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를 한번 떠올려보세요! 👀 분명 나만의 컨텐츠 지니고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한 모습이 떠오를 겁니다. 이 매력적인 콘텐츠는 자석처럼 청중을 끌어 당기고 이 청중은 하나의 강력한 팬덤으로 성장하기도 합니다.

현재 이런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계신 지식 크리에이터분들이 많이 라이브클래스를 활발하게 이용해주고 계십니다. 독립적인 브랜딩의 중요성을 아시는 크리에이터일수록 어떠한 제3의 플랫폼에 소속되어서 나의 지식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브랜딩을 구축할 수 있는 라이브클래스에서 독립적인 지식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계신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위한 첫 걸음 : 나만의 콘텐츠 발견 👀

콘텐츠는 내가 독창적으로 창작을 해야합니다. 동시에 내가 어떠한 콘텐츠를 잘 다룰 수 있는 지, 나의 어떤 영역을 잘 발휘해서 콘텐츠로 만들어나갈 수 있는 지 탐구하고 발견을 해야합니다. 정말 간단히 생각해보면 제일 먼저 나의 삶을 들여다 보고 나만의 축적된 지식과 기술만으로 충분하며 이를 브랜드화 하는 것 또한 가능하답니다. 즉, 나 자신이 그 자체로 살아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환하여 나만의 브랜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범위는 제한이 두어져 있지 않답니다. 음악, 글쓰기, 독서, 요리, 요가, 커리어 코칭, 명상 등등 우리 일상 삶 그 자체가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라이브클래스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본업 보다 더 큰 경제적 이익을 누리는 경우도 있답니다.

지식 크리에이터와 청중 사이의 시너지 🎈

특별히 지식 크리에이터로서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중요한 점은 고객의 필요에 맞춘 나만의 지식을 위해 크리에이터 또한 끊임 없이 학습을 해야 합니다. 지식 크리에이터 또한 나만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탐구하고 발굴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학습하고 또 학습해야합니다. 그런 과정을 거치다보면 고객의 필요에 귀기울이고 고민하면서 자연스럽게 나만의 브랜드가 갖춰진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즉, 청중과 지식 크리에이터 사이에 선순환이 지속되고 함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라이브클래스 고객사분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면 모든 분들이 하나같이 수강생들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동시에 주어진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최대치로 활용하기 위한 고민을 거듭하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클래스는 이러한 여러분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더불어, 지식 비즈니스에 요구되는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한정된 에너지를 현명하게 분배할 수 있도록 든든한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이브클래스를 통해 더 나은 수강생들과의 유연한 소통을 기대하고 실현할 수 있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이를 공유하는 꿀팁 ! 💌

1. 퍼스널 브랜딩 (Personal branding)

나는 온라인에서 어떤 이미지로 비춰질까요?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세요. 매일 거울을 보는 것처럼 온라인 상으로는 내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보여질 지 고민해보셨나요?🪞 꼭 기억해야 하는 점은 청중(수강생)은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교육자(크리에이터)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 지에 대해서 계속해서 알아보려 할 것입니다. 내가 어떠한 것을 교육받고 싶을 때 선생님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상(크리에이터)에게 호감을 느낀다면 그 콘텐츠에 호감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연예인이나 유명한 기업인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갖출 수 있습니다. 청중에게 더 매력적으로 각인 되도록 브랜드의 로고나 슬로건을 만드는 것도 좋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분명하게 전달한다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이 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이야기’는 수강생들의 신뢰를 형성하는 첫 걸음입니다. 개인이 곧 브랜드가 되는 세상인만큼 무엇보다 나 자신을 청중에게 브랜드화하고 드러내는 데 주저하지 마세요! 그 새로운 도전을 라이브클래스가 응원합니다!

2. 다양한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극대화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난 후에는 또 다른 활동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바로 나의 브랜드를 더 많은 청중(수강생)이 인식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는 것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도구는 다양한 채널의 활용으로 인지도 향상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이라면 라이브클래스 고객사분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인스타그램 등등이 있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브랜드의 존재감을 자유롭게 드러낼 수 있으며 청중들과의 관계 형성 또한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경우 이를 본 청중은 자연스럽게 나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앞으로의 기대감을 품게 됩니다. 크리에이터의 온라인 강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학습적 동기부여는 지식 비즈니스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나만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내가 구축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들이 나만의 브랜딩 공간, 나만의 집! 이라고 생각해보셔요. 나만의 공간, 나만의 집에 수강생들을 초대해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소통하며 추억을 쌓아가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라는 단어가 어떤 특정한 집단이나 기업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이제 모든 개인이 누릴 수 있는 시대입니다. 누구나 강의 할 수 있는 세상, 누구나 나만의 브랜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 또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도 충분히 발견할 수 있고 재조명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사실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라이브클래스는 여러분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지식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하고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서포트할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