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콜레, 인도 진출 성공 스타트업 기술 리더 이영태 CTO로 영입

인도 진출에 성공한 핀테크 스타트업의 이영태 전 CTO가 비대면 교육 스타트업 퓨쳐스콜레에 합류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라이브클래스로 유명한 퓨쳐스콜레는 서비스의 사용성과 안정성을 근본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이영태 전 밸런스히어로 이사를 CTO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영태 CTO는 서울공대 출신으로 20년 이상 기술, 보안, 서비스 개발 분야에 두루 경험을 가진 기술 전문 리더다. 인도에서 수천여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성공한 밸런스히어로에서 작년 초까지 CTO이자 기술 리더로 공헌했다.

퓨쳐스콜레는 한국벤처투자의 투자로 벤처 인증을 받고 설립 2년 만에 흑자를 낸 유망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학습관리시스템(LMS), 줌(Zoom), 결제를 통합해 손쉽게 자신의 브랜드 사이트를 만들어 교육, 학습부터 수강생 관리와 피드백까지 비대면 라이브&VOD 통합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 비대면 바우처 에듀테크 공급사로 선정된 이후 500여개의 고객사가 활용하고 있으며 월간 사용자수 등 각종 지표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영태 신임 퓨쳐스콜레 CTO는 “사용자의 불편을 찾아 해결하는 열정을 항상 소중하게 생각한다”면서 “그런 열정에 기술을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맛깔 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퓨쳐스콜레, 인도 진출 성공 스타트업 기술 리더 이영태 CTO로 영입